사진출처 : http://www.walkpc.com/

윈도우7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XP버전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윈도우 가상모드를 강조하는것 같은데 인텔의 VT나 AMD는 대부분 지원하지만 인텔은 일부제품에 지원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XP프로 버전을 사용하는 분은 윈도우7 프로 또는 얼티밋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설치를 마치고 기본점유 메몰이 400MB인 점은 리소스 점유율이 높다고 본다 얼티밋 버전에서 말이지만 최적화를 한다고 하여도 100 - 150메가 정도는 되겠지만 백신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리소스가 줄어들거라 생각하니 저사양 PC에서는 설치를 추천하지는 않는다.
단 홈버전이나 스타터 버전일 경우는 리소스를 줄일수 있을지 몰라도 기본으로 점유비율은 큰차이가 없을것으로 보여진다.
넷북에서도 윈도우7을 설치하면 배터리가 빨리 줄어든다고 하니 서비스팩이 나올때까지는 기달려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현재의 윈도우7을 사용해본결과 비스타의 다이어트 버전정도 그러나 전보다는 많이 좋아졌다는 점은 인정하나 처음 윈도우7를 접하는 분들은 인터페이스를 읽히는데 힘이 들것 같다
MS사은 새로운 OS를 만들때마다 점점 복자해진다는 느낌 일관성이 점점 없어지며 복잡하게 만들어진다는점이 아쉬울 따름이며 만든 프로그램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무시한 느낌( 개발툴도 마찬가지 ) 맥OS 처럼 일관성있고 사용이 쉽게 만들었으면 한다

'Tip & 정보모음 > Windows 7'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 버전별 기능요약표  (0) 2009.10.12
Windows7 서비스 최적화 및 기본값  (0) 2009.09.27
Posted by 하늘누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