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뮬(eMule) 진짜 서버만 사용하기
    Tip & 정보모음/P2P 2007. 4. 28. 00:21

    일단 이뮬 서버 목록에 외국의 가짜 서버들의 목록은 없는분은이 글이 필요 없음.!!!


    Razorback 2.0 서버가 폐쇄 되고 나서 부터, 이뮬(당나귀, 푸르나)등등에서 가짜 서버들이 활개를 치기 시작한 것 같다.


    접속 사용자수 많은 서버 눌러서 검색해 보니깐, 자료가 잘 검색이 안된다고 해메고 있는 분들에게만 필요한 글임에 명심해 두자. (요즘 미국에서 운영하는 가짜 서버가 활개를 친다.)


    이제 부터, 가짜 서버에서 해메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이뮬의 서버 설정 방법을 준코가 설명 해 볼까 한다. ㅎㅎㅎ


    (방법2가 훨씬 간단하고 편하지만, 방법1부터 일단 살펴 볼 것)


    방법 1.

    일단, 가짜 서버들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뮬 설정에서 이뮬에 접속 할때 마다 서버 목록을 새로 다운을 받도록 해 둔 경우가 많다.


    아래 처럼 접속 할때, 서버 목록을 갱신 안하도록설정을 변경하자.참고로 3번째 것도 체크 안되어 있도록 해야 한다.

    (이뮬 상단에설정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그 중에서서버를 클릭하면 아래의 내용이 든다.  아래와 같이 두개의 설정은 체크를 하지 않는다.)

    설정을 변경한 후 나서이뮬을 끈다... (Tray Icon이 안뜨도록 완전히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진짜 서버 리스트만을 받아 오자...

    http://217.91.58.88:90/slist/simple_list.php 

    위의 사이트에접속해서 아래의링크(download server.met)를 눌러서목록 파일을받아 오면 된다.

    (server.met파일을 받아 오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적으로 좀 더 새로운 서버 정보등을 얻고자 할때는 맨 아래의 김화서버에 올라와 있는 이조인님의 글을 참고 하는게 더 좋을 듯 싶다.)


    더불어서 하나 더, 컴퓨터에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는 불법 사용자들의 IP를 막아 두는 것도 중요하다.아래의 김화 (http://www.kimhwa.com ) 사이트에서IP필터를 다운받도록 하자. (지금 접속해 보면 최신의 다른 파일이 있다. 하지만, 김화 사이트에 가지 않아도 (http://217.91.58.88:90/slist/simple_list.php ) 의 중앙에 보면 download Ipfilter.dat 라는 파일을 최신의 ipfilter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김화 사이트 도 사실 여기서 받아서 올리는 거다. 하지만, 속도가 느리고, 한국의 김화 사이트도 소개하고 싶어서 ^^;;;)

    김화 사이트 접속해서 왼쪽 메뉴 중에서나귀 정보라고 있다. 접속해서 살펴 보면 목록 중에 Ipfilter 라고 있음. 물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개의 파일을 다운 받은뒤, 이뮬이 설치 된 폴더로 가서 다운 받은 서버 목록 파일(server.met) 과 ipfilter.dat 파일을 복사 하자.

    (ipfilter를 이용해서서버도 필터를 할 경우에는, 설정 - 보안에 가서 서버도 필터를 체크해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서, 이뮬을 다시 켜고 나서 보면, 아래의 그림 처럼 가짜 서버들의 목록이 싹 사라진채, 이뮬 서버 목록들을 볼 수가 있다. (요즘은 동키서버1이 잘 죽고, 동키 서버 2가 제일 잘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 06. 11. 04 추가글 : 서버 목록 중에서 위의 그림을 보다 시피 서버명, Ip 부터 쭉 있는 칸들 중에서 뒤쪽에 보면 정적이라고 보면 있는데 이 부분에 아니오 라고 되어 있는 서버는 개인적으로 비추천 서버 입니다 !!!)


    방법2.

    위의 방법과 비슷하지만, 파일을 받거나 할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왜? 파일로 하는 방법을 설명했냐 하면, 그건 ipfilter를 같이 추가하고, 필요시 그때 그때 접속 이 잘된 서버 목록 파일을 백업을 받아 두는 요령을 말해 두기 위해서 이다.


    이뮬을 끄고 켤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먼저 이뮬을 켜고, 서버 아이콘을 클릭하여 (ctrl + a) 를 누르고, 모든 서버를 지정한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모든 서버삭제를 클릭하여, 서버 목록을 깨끗이 비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설정에 들어 가서 위에 그림(제일 위와 동일) 처럼

    처음 접속시 서버 목록을 다시 갱신 안하도록 설정한다.


    다음으로,  http://217.91.58.88:90/slist/simple_list.php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wnload server.met의 옆에 있는 <<< server.met add 2 eMule/eDonkey >>>

    를 클릭하면 현재 이뮬에 바로 최신 정상 동작 중인 이뮬 서버 목록이 추가된다.

    위의 그림의 동그라미 오른쪽임.


    프루나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가능하다.


    그럼 다들, 즐거운 p2p 하시길... bye...



    <<<<---------------------------------------------------------------------


    출처 : 김화 서버(http://www.kimhwa.com)의 이조인님.


    http://217.91.58.88:90/slist/simple_list.php (추천)

    IPFilter로 가짜서버를 전부 필터링해서 진짜서버만 제공하는 서버리스트 사이트입니다.
    나라별 국기도 표시되어 있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서버리스트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원래http://www.gruk.org/list.php서버리스트를 이용했는데 최근에 죽어버려서
    http://ed2k.2x4u.de/list.html (비추천)서버리스트를 어쩔수없이 이용했는데 가짜 미국서버가 대량으로 섞여 있어서 진짜 유럽서버들만 옆에 국기 보면서 골라서 찍을려면 상당히 짜증이 났었습니다.

    그래서 쓸만한 서버리스트를 찾아보던중http://www.mrhussein.net/edonkey/에 나열된 서버리스트 사이트들에서 이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다른 서버리스트 사이트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http://sucarab.dyndns.org/serverlist/
    http://www.serverlist.info/- (국기 표시가 없는게 단점)
    http://troniac.dyndns.org/


    ------------------------------------------------------------------->>>>>


    이뮬(emule) 사용 Tip 추가...

     이뮬에서 파일 받을때 목록에서 나오는가용완전한 소스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이 없으실 것 같은데, 그래도 가끔 보면 잘 모르는 분들이 더러 계시더군요. 그래서 추가로 알려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회사 일이 바빠서 월드컵 경기를 제대로 보지 못해서 전 이뮬로 다운 받아서 보고 있습니다 . ^^

    본론으로 들어 가서 위의 그림에서 보면, 사각형으로 칠한 부분이 있는데, [가용완전한 소스]의 수치 값입니다.


    가용은 그 파일을 현재 공유하고 있는 사용자의 수(실제 공유하고 있는 숫자는 가용의 수치의 0.7~4배정도임) 입니다. 이 가용 수치가 높을 수록 다운 받는 속도가 빠름니다. (많은 사람이 공유하니깐, 그 만큼 빠르겠죠)

    완전한 소스는 그 공유자들 중에서 100% 온전한 파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비율입니다. 완전한 소스가 0%인 경우는 대부분 가짜 파일이거나 다운이 완벽히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한 소스의 수치가 높을 수록 파일을 받을때, 95% 이상에서 100% 완료 될때 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완전한 소스를 공유 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으니 당연하겠죠. 하지만 변수가 많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 보면,

    처음 사각형으로 빨간색 칠한 부분에는 91 에 75% 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것은 91명이 공유 하고 있고, 그 중에서 100%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75%라는 말입니다.

    이런 파일을 실제로 다운 받아 보면, 실제 공유자가 200~300명 정도이고 속도도 제법 잘 나오고, 파일 완료도 잘 됩니다. 완전한 소스가 75%면 대단한 거죠.


    두번째, 가용 15, 완전한 소스 0%.

    이것은 15명이 이 파일을 공유하고 있고, 그중에서 100%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0%라는 말입니다.

    이 경우에는 파일을 100% 다운 받는 것이 불가능 한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즉, 어느 정도까지만 받다가 더 이상 파일을 다 못받는 경우입니다.

    주로 완전한 소스가 0%인 경우에는 대부분 불량 공유 파일입니다.

    (주의. 가용이 100이 넘고, 완전한 소스가 0%인 파일은 완전한 소스를 가진 사람이 소수일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가용이 100이하의 파일의 경우에 비해서 불량 파일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예)  완전한 소스 1명 / 가용 125명 = 0.8% 이고 정수만 취하면  0% 임)


    세번째, 가용 10, 완전한 소스 40%

    이것은 10명이 이 파일을 공유하고, 그중에서 100% 완전한 동영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40%(4명)이 라는 말입니다.


    두번째의 경우에 비해서 공유 하는 사람이 적어서 속도는 느리게 받게 될지라도 파일을 풀(Full)로 다운 받는 것이 가능한 경우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듯이 가용 수치는 조금 변화가 있습니다. 세번째의 가용 10, 완전한 소스40%의 동영상을 다운 받도록 걸어 두면, 얼마 되지 않아서 전송 창에서 보면 실제 공유자가 훨씬 많음을 알 수 있죠.


    결론,완전한 소스가 0%인 파일은 가짜 파일이나 미 완료 파일인 경우가 많으니(아닌 경우도 더러 있음), 받지도 말고, 그냥 받다가 혹시 다 받을 수 있을지 모르니 그냥 공유 걸어 놔야지 하면서 다운도 안되면서 계속 방치 하지 말자!!!, 괜히 가용 수만 많아져서 애꿏은 사람

    들만 현혹 함.!!!!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