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7. 모둠형 신탁 FAQ
    경제 / 재테크 2006. 11. 6. 13:07

    * 리츠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자산관리회사가 포트폴리오 구성후 증권사를 통해 새로이 공모할 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미 증시에 상장된 기존 리츠회사의 주식을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드물기는 하지만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시에 현물출자로 리츠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산운용결과가 투명하게 공개되므로 수익현황을 금방 아실 수 있으며, 청산될 때 이후의 가치까지 고려한다면 투자한 부동산을 살펴보시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의한 회사이며 상품이기 때문에 환금성, 투자안정성, 높은 수익성, 성장성, 투명성에 있어서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 리츠투자는 리츠회사가 부실해져서 망한다든가 하는 위험은 없나요 ?
    리츠상품은 기본적으로 부동산에 투자하여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부동산펀드나 다른 금융상품보다 월등하게 안정성이 높아 망한다든가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예상수익율을 달성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예로 상장되었다가 중도에 청산된 코크랩2호의 경우에, 연 예상배당 수익률 11.67%로 공모시에 10대1로 경쟁이 높았습니다만, 투자자산인 명동타워의 공실율이 높아지면서 예상만큼 수익배당을 하지 못하게 되자 조기청산하면서 외국계회사에 빌딩을 매각하여, 매입가대비 약 15%의 양도차익을 실현해 결과적으로는 주주들에게 짭짤한 수익배당이 이루어졌다고 평가를 받은 경우가 있습니다.

    * 리츠는 자산규모가 클수록 좋은가요 ?
    금리보다 높은 수익만 발생하는 수익부동산이라면 자산규모가 클수록 주주들의 수익률이 높아집니다.
    리츠사의 자산으로 금융차입을 하게 되므로 금리와의 차이만큼의 수익을 주주들이 더 배당받게되는 셈입니다.

    * 일반적인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것과 뭐가 다른가요 ?
    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회사입니다..거기에 따른 절세혜택과 부동산에만 투자하므로 인플레이션 등이 발생하여도 실물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안정적이며, 부동산가치가 올라가 리츠 청산시에 양도가액이 늘어나면, 그 혜택이 주주에게 그대로 돌아옵니다.
    즉, 주식가격이 올라가는 혜택도 돌아오고 일정기간(보통 5~7년)이 지나서 리츠를 청산할때 양도가격이 상승하였다면 그만큼의 현금혜택이 주주들에게 돌아옵니다.

    '경제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 해외펀드  (0) 2006.11.06
    20. 연금 쪼개기  (0) 2006.11.06
    16. 모둠형 신탁  (0) 2006.11.06
    14. 전환사채(CB, Convertible Bond)  (0) 2006.11.06
    15. 적립식 펀드  (0) 2006.11.0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