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코즈의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9415게시물을 보니까 꽤 괜찮은 아이피 조회 사이트가 있더군요.
http://www.ip-adress.com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가리지 않고 구글 지도까지 보여줍니다. 또 덧글에는
http://222.122.8.94/U_location.php도 있는데 좀 더 정확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아쉬운 것은 자신의 아이피만 보여주고 다른 아이피 조회는 안되네요.
위의 사이트를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전까지 whois 조회로 쓰고 있던 외국 사이트가 국내 정보는 읽기가 좀 불편해서
http://whois.nic.or.kr/으로 바꿨는데 바로 조회가 안되더군요. referer 검사를 하는 것 같아서 php를 하나 작성했는데 괜한 일을 한 듯 하네요.
http://qkor.com/toy/whois.php?q=210.210.210.210http://222.122.8.94/U_location.php에서 보는 것 같이 isp에서 ip와 주소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제휴?하는지도 모릅니다) 이미 포털과 마케팅 업체들은 고객정보와 고객이 접속하는 ip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듯 보입니다. 네이버를 보더라도 대학 입시 시즌이면 근처 대학의 광고를 내보내더군요. 로그인은 안 한 상태이고 가입시 주소는 넣지도 않았는데도 말이죠. 결국 그들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우리는
http://www.ip-adress.com수준까지의 정보만 가진다는 결론입니다.
전, 우편물을 받을 필요가 없는 곳에 가입시 항상 '국회'로 주소를 해 둔다죠.